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공연맹, 노총 중앙법률원과 법률 MOU체결
3일 오후 여의도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체결식
 
기자뉴스 기사입력  2017/04/04 [13:04]
▲ 이인상 공공연맹위원장과 김형동 중앙법률원 대표변호사가 협약 체결후 악수를 하고 있다.     © 기자뉴스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공공연맹)이 한국노총 중앙법률원과 법률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

 

공공연맹은 3일 오후 5시 한국노총 6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노총 중앙법률원과 법률 자문 계약 체결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한 이인상 공공연맹 위원장은 법률원에서 법률적으로 굉장히 부족한 부분이 많은 우리 공공부문 어려운 조직들을 위해 역할을 해 주었으면 한다이번 법률자문계약을 통해 회원조합들이 법률적인 어려운 사항들이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형동 법률원 대표변호사는 성과연봉제 등 문제가 많은 공공부문에 있어 적시에 MOU를 체결하게 돼 너무 기쁘다약자가 됐든 강자가 됐든 법률서비스를 한다는 것은 매우 신중하게 그것을 담는 그릇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한국노총 중앙법률원은 공공연맹 소속 조합원들에게 노동법, 일반법 자문, 소송 위임시 최우선 대우, 출장상담 및 교육 등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약식에는 이인상 공공연맹위원장을 비롯해 윤종박 수석부위원장, 류기섭 상임부위원장 등 상집간부들이 함께 했고,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실장인 김형동 대표변호사, 장진영 변호사, 문성덕 변호사 등이 함께했다.

▲ MOU 체결식     © 기자뉴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4 [13:04]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