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돌마고 불금파티..적폐이사 물러나라
4일 저녁 KBS 본관 앞 돌아오라 마봉춘 고봉순 불금 파티 집회
 
기자뉴스 기사입력  2017/08/05 [15:27]
▲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본관 앞 돌마고 불금파티 집회에서 시민행동 참여단체인 참여연대 깃발이 보인다.     © 기자뉴스

적폐이사 파면, 공영방송 KBS의 정상화를 촉구한다.”

 

4일 오후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시민행동) 주최로 서울 여의도 KBS본관 앞에서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는 돌아오라 마봉춘·고봉순(돌마고) 불금 파티집회가 열렸다.

 

이날 집회에서는 고대영 KBS사장·이인호 KBS이사장의 퇴진과 공영방송 정상화를 촉구했다. 참여연대, 언론노조, 민언련 등 시민사회언론단체 회원들이 상당수 참여했다. 이들은 시민행동에서 제작한 돌아오라 마봉춘 고봉순이 적힌 부채로 더위를 식혔다.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은 “KBS앞 공영방송 정상화 돌마고 불금파티에 참여연대 많은 회원들이 참여했다공영방송 정상화는 필연이라고 말했다. 

 

▲ 이날 등장한 돌마고가 요청하는 시민행동 5종 세트 홍보물이다.     © 기자뉴스


돌마고가 요청한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 5종 세트 홍보물이 눈길을 끌었다. 이 홍보물에는 살랑살랑 인터넷서핑(돌마고 검색 및 새로운 내용 검색)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 서명하기 매주 돌마고 불금파티 가기 영화 공범자들 함께 보기 (장겸(대영(영주(인호) 물러나라 셀카 찍기 등이 게재돼 있다. 마봉춘·고봉순은 각각 MBCKBS의 과거 애칭이다.

 

한편, MBC 사측은 제작 거부를 선언한 시사제작국 제작진들을 무더기 대기발령을 냈다. 시사매거진 소속 4명과 PD수첩 1명을 합쳐 총 5명에 대해 2개월 대기발령을 냈다. 지난 728일 오후 7MBC 상암동 사옥 앞 돌마고 불금파티에서 기자회견을 한 시민행동은 “MBC PD수첩 제작중단은 공영방송 정상화의 첫걸음이라며 적폐 이사 파면이 공영방송 시작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집회를 주최한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은 지난 713일 발족했다. 전국언론노조, 민주언론시민연합, 참여연대 등 전국 214개 시민사회단체와 언론단체·종교계 등이 참여한 연대기구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5 [15:27]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돌마고 불금파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