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헬스 > 문학·출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양한 고구려 문화체험 해 보세요
제21회 단양온달문화축제 개막..전통미와 현대 감각 융함 축제
 
기자뉴스 기사입력  2017/09/29 [22:05]

고구려 온달과 평강, 달과 강의 낭만이 깃든 고구려 문화축제인 ‘2017년 단양온달문화축제29일 오후 개막됐다.

 

▲ 개막식 공연     © 기자뉴스

충청북도와 단양군청이 후원하고 단양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제21회 단양온달문화축제 개막식은 29일 오후 2시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관광지 황궁에서 뮤지컬 갈라쇼 형식으로 치러졌다. 축제는 29일부터 101일까지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임금 복장을 한 류한우 단양군수가 임금 목소리로 승전을 축하하기 위해 귀한 손님들이 많이 오셨구나라며 이렇게 기쁜 날에 연회를 베풀 것이니 다들 마음 껏 즐기시오라고 개막 인사를 했고, 임금(류한우 군수)이 온달(개그맨 윤택)에게 깃발을 하사함으로써 축제 개막을 알렸다

 

환영사를 한 온달문화축제추진위원장인 김대열 단양문화원장은 다양한 고구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에 온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구려 장군 온달과 평강공주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로 단양만의 이미지 구축에 힘썼다고 말했다.

 

▲ 임금(류한우 군수)이 온달(개그맨 윤택)에게 깃발을 하사함으로써 온달문화축제 개막을 알렸다.     © 기자뉴스

이어 전통의 미와 현대적 감각을 융합해 야심차게 올 온달문화축제를 준비했다“20년 동안 해왔던 장점을 살리고 틀에 박힌 부분을 과감하게 탈바꿈시켰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외빈 소개를 했다.

 

개막식은 탤런트 박은수(전원일기 일용역) 씨와 전문 MC인 김숙진 킴스에이스 대표의 사회로 열렸다.

 

축제를 기획한 김숙진 킴스에이스 대표는 단양온달축제를 새롭게 기획하게 돼 영광이라며 애틋한 온달과 평강의 사랑이 숨 쉬는 콘텐츠로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어우러질 수 있는 공연을 기획했다, 세계적인 문화축제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최지혜 연예화보지 <나인스타즈> 대표는 단양이라는 곳이 참 아름다웠고 개막식 공연도 잘 꾸며져 재미있게 봤다뮤지컬 갈라쇼 형식의 축제 개막식이 시선을 집중시켰다고 말했다.

 

▲ 온달문화축제 개막 공연장인 고구려 황궁 세트장이다.     © 기자뉴스
▲ 개막식 공연이다.     © 기자뉴스

이날 고구려 테마존에서는 복식, 병장기 및 갑옷, 대장간 난전, 농경문화, 주막, 삼족오 달고나 등 고구려 체험행사가 열렸다.

 

축제는 영춘면 온달관광지, 시내 수변거리 등 일대에서 치러진다. 축제기간동안 윷놀이 한마당, 온달산성 전투놀이, 고구려 무예시연, 고구려의 부활 공연, 온달평강 연극 달강달강’, 온달평강 팔씨름대회, 온달장군 선발대회, 영웅 온달이야기 퍼포먼스, 남사당놀이, 옛 추억 저잣거리 등의 행사가 열린다. 특히 이벤트 행사로 물풍선 전투, 청소년 UCC공모전, 명예 군민증 발행 등의 행사도 준비됐다.

 

특히 29일 오후 7시 단양읍 나루공연장에서 열린 달강달강 콘서트에서는 류예술단의 퍼포먼스, 카운터 테너 김기욱, 틸트브러쉬 이재혁, 댄서 YJ Robot, 걸그룹 튜엔티즈, 섹소폰 루카스, 가수 양혜승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30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 달강달강 콘서트에는 지상무예 강흥진, 팝페라 가수 한아름, 댄선 신기루, 틸트브러쉬 이재혁, 트론 댄스 레이저몬스터, 전자현악팀 샤인, 가수 양혜승 등이 공연을 선보인다.

▲ 사회자 탤런트 박은수씨와 김숙진 (주)킴스에이스 대표가 고구려 병사 분장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자뉴스

 

▲ 홍보대사인 개그맨 윤택(온달)과 조선희 군의회 의장, 류한우 군수, 김대열 단양문화원장, 사회를 본 김숙진 (주) 킴스에이스 대표, 서정욱 로운코리아 대표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자뉴스

 

▲ 외국인 관광객들이 고구려 분장을 하고 군수, 군의회의장, 문화원장, 사회자 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자뉴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29 [22:05]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온달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