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NN, 화천산천어축제'겨울7대불가사의'
여행잡지 '론리플래닛'자료 인용,선정...내년1월7일~29일 열려
 
사무처 기사입력  2011/12/04 [12:23]
▲ CNN이 지난1일 '세계 겨울 7대 불가사의'중 하나로 소개한 강원 화천군 산천어축제 모습들. 내년 1월7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축제가 미국 CNN에 '겨울의 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소개됐다.

CNN 인터넷판은 지난 1일 여행 섹션을 통해 산천어 축제를 '겨울의 7대 불가사의(7 wonders of winter)' 가운데 6번째로 소개했다.

CNN은 세계적인 여행안내서인 론리 플래닛의 자료를 인용,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두꺼운 옷을 입고 얼음판에서 산천어 낚시에 빠진 모습과 얼음물에 뛰어들어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는 것을 들어 '겨울의 7대 불가사의'라고 보도했다.

화천군 나라축제조직위원회 측은 "전 세계로 뉴스를 내보내는 CNN과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안내서 중 하나인 론니 플래닛의 이번 보도로 산천어축제를 알리고 외국 여행객을 유치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해 구제역 사태로 취소됐던 산천어축제는 내달 7일부터 같은 달 29일까지 화천천에서 열린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1/12/04 [12:23]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