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헬스 > 문학·출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참가자, '평화 선언' 눈길
50여명 경쟁 대상에 한민희 양 뽑혀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기사입력  2019/09/04 [22:02]

 

▲ 대상인 지상을 받은 한민희 양(중)이 전년도 우승자인 이은수 양(우)에게 왕관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자뉴스


50
여명의 월드미스유니버시티(WMU) 한국대회 참가자들이 이유 불문 전쟁반대, 인종차별 철폐, 핵무기 전면 철폐 등을 선언하며 실천을 다짐해 눈길을 끌었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WMU) 한국대회에서는 한민희(장현정(송찬미()양이 한국대표로 WMU 세계대회에 출전권을 획득했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재학 중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智德體)를 뽑는다.

 

3일 저녁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씨어터홀에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조직위원회 주최로 열린 2019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32nd WORLD MISS UNIVERSITY IN KOREA 2019)에서는 대상()에 한민희 양이, 최우수상()에 장현정 양, 우수상()에 송찬미 양이 WMU 세계대회 출전이라는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학사복 퍼레이드     © 기자뉴스

 

이들 3명의 지덕체 수상자들은 50여명 참가자들과 학사 퍼레이드, 드레스 퍼레이드, 스피치 등으로 경쟁을 했다.

 

대상을 받은 한민희 양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도 수상했다. 서울대국제대학원 국제학과에 재학 중이고, 장래희망은 글로버 CEO이다. 영어와 프랑스어에 능통하며 취미는 수영과 필라테스, 독서 등이다.

 

수상소감을 통해 한민희 양은 앞서 상(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을 하나 받아 안 될 줄 알고 기쁜 마음으로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응원을 하고 있었다이 자리에 오신 부모님께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고, 32기 친구들을 대표해 자리에 걸맞은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WMU 한국대회 참가자들은 지구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행동 인종차별을 없애고 평화우호의 국제연대 이유 불문 전쟁반대 모든 핵무기의 전면폐기와 군비철폐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친 화학물질 사용과 제조금지 전 인류가 전쟁 없는 위대한 지구적 규범의 인간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조화를 유지하고, 우호 친선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 등의 내용을 담은 평화선언문을 낭독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 평화선언문 낭독     © 기자뉴스

 

이승민(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WMU 세계대회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본 대회는 세계를 하나로 하는 평화운동으로 이 취지에 맞게 국제적 대회로 발전을 꾀하고 있다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는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세계 대학인의 축제라고 밝혔다.

 

고충석(국제평화재단 이사장) WMU 한국대회 대회장은 세계 인류 행복과 평화의 메신적 역할을 주문했고, 강철준 WMU 한국대회 심사위원장은 국가와 종교와 이념을 넘어 세계평화와 인류애를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 역사를 알리는 영상과 대회사, 격려사, 인사말, 심사위원 소개 등이 있었고, 참가자 장기자랑, 1011일간의 합숙영상, 축하공연, 시상식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다문화 가정 소년소녀들이 WMU 참가자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시상식에서는 지덕체상을 비롯해 평화상, 봉사상, 인기상, 우정상, 성실상, 포토제닉상, 베스트드레서상,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 등이 주어졌다.

 

▲ 시상식     © 기자뉴스

 

이날 주최 측은 50여명의 WMU 한국대회 본선 참가자들에게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으로 임명했다. 32WMU 한국대회 참가자들은 지난 823일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92일까지 합숙을 했다. 합숙기간에 평화·환경·언론 포럼과 봉사활동, 자선바자회 등을 전개했다.

 

WMU 세계대회는 지난 86년 유엔에 의해 결의된 세계평화의 해를 기념해 시작됐다. 각 국가에서 뽑힌 지··체를 겸비한 우수한 대학생들이 세계대회에서 매년 경쟁을 한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비롯해 세계의 평화와 인류애를 위해 일을 한다.

 

▲ 기념촬영     © 기자뉴스

 

다음은 제32회 WMU 한국대회 수상자이다.

 

리브업상 - 동국대학교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김도희

Ultra V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이주연

AHORA MOVEMENT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광고브랜드디자인 박혜미

CH미디어그룹상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통번역학과 심정민

WMU블록체인테크상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윤희수

WMU엔터테인먼트상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조윤진

WMU EX Change-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박하은

메세나뷰티상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이현주

메세나뉴스상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 윤지혜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학과 한민희

미디어상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전문경영학과 최지수, 연세대학교 통합과학교육전공 석사 장윤정, 성신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기예진

베스트드레서상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과 김린

탤런트상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조윤진

포토제닉상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전문경영학과 최지수

메세나상 단국대학교 스페인어과 유지연

스피치상 연세대학교 통합과학교육전공 석사 장윤정

봉사상 이화여자대학교 관현악과 안혜리

평화상 제주국제대학교 총장 강철준 / 숭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홍채린

체상 원광대학교 한의예과 송찬미

덕상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장현정

지상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학과 한민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04 [22:02]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