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원순 시장, 임단협 타결 서울교통공사 노사 격려
16일 오전 서울교통공사 노사협상장 방문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기사입력  2019/10/16 [12:04]
▲ 16일 오전 박원순 서울시장, 김원희 정무부시장 등이 노사 협상장을 방문해 했다. 박 시장이 노사협상위원들을 향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 기자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파업 예고,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를 찾아 올 임단협 합의를 한 노사 대표를 만나 격려했다.

 

박 시장은 16일 오전 830분경 서울 성동구 용답동 서울교통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서울교통공사 2019년 임단협 협상장을 방문했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사장, 윤병범 서울교통공사노조위원장 등 노사 대표를 비롯해 노사교섭위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합의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고, 이후 노사대표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서울교통공사노사는 16일 오전 8시경 2019년 임·단협을 잠정합의해 파업을 철회했다. 이는 조합원 찬반투표를 거쳐 최종확정이 된다. 노사잠정합의서는 총액인건비 대비 임금 1.8% 인상 임금피크제 불합리 및 폐지 관계기간 공동건의 42교대 확정, 단 분야별 업무특성 맞는 근무형태 노사정 합의 인력충원 노사 서울시 공동건의 및 노사정협의회 구성 논의 후 시행 등의 내용을 담았다.

▲ 좌로부터 김태호 사장- 박원순 시장- 윤병범 위원장     © 기자뉴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6 [12:04]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